디지털기술입문 6주차 디지털시계 두더지 두더지 두드림

이번에는 디지털 시계와 두더지 두더지를 만들었다.1. 디지털 시계 만들기(clock 센서 사용) 1-1 디자인1. screen1의 속성 중 orientation을 landscape로 변경한다.2. 바탕색을 darkgray, lbltime. textcolor=white로, lbltime.fontsize=70으로 설정한다.3. 시간은 clock 센서로 1초에 한번씩 읽어와 표시한다.1-2. 코딩코딩은 다음과 같다.2. 두더지 두더지 2-1 디자인 여기서 배울 것 * 변수(variable) – 하나의 값을 저장 * list – 여러 데이터를 저장 * random – 임의의 값을 만들어 낼 것 * imagesprite / canvas / clock – 두더지가 나타날 시간을 만들어 줄 * notifier – 게임이 끝났을 때 안내2. 두더지 두더지 2-1 디자인 여기서 배울 것 * 변수(variable) – 하나의 값을 저장 * list – 여러 데이터를 저장 * random – 임의의 값을 만들어 낼 것 * imagesprite / canvas / clock – 두더지가 나타날 시간을 만들어 줄 * notifier – 게임이 끝났을 때 안내1. mole의 크기를 height=150 / width=120 픽셀로 지정한다.2. horizontalarrangement를 사용하여 label 1개와 button 2개를 넣고 이름을 변경한다.3. clock / notifier / sound를 넣는다.2-2 코딩내 핸드폰 기준 해상도에서 cancas1의 width와 height의 출력값은 411.614가 나오고 이 수치를 비율대로 계산한다.다음은 btnstart.click과 clock1.timer의 코딩이다. 1 : 플라시저에서 9개 중 1개의 구멍에 두더지가 출몰하도록 설정 2 : 두더지 위치를 중복하지 않는 movemole 플라시저mole, touched 의 코딩이다.이렇게 디지털 시계와 두더지 잡기 코딩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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