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힘 없이 차 운전을 직접 하는 이른바 자율주행이라는 프로그램은 황당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그러나 몇 년 사이에 서서히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한때 테슬라에서 진행되던 시험을 시작으로 점차 자율주행 관련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테슬라 실험 이후 한동안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상당한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파급력이 상당했습니다.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건 사고도 많았지만 점차 현실화되고 있는 것 같은 상황입니다.다만 어느 정도 지나고 나서 이런 파도는 가라앉는 것처럼 보였지만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관련된 곳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모토렉스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 기업은 2001년 10월에 설립된 곳이었습니다.IVI HMI를 대표로 4차 산업혁명에서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카와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와 스마트카에 필수적인 장치인 HUD, ADAS를 개발·제조합니다.현대차와 기아차 이머징 시장용 차량에 있는 통신 기능 탑재 내비게이션과 공기청정기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을 생성해 공급하고 있습니다.향후 전기차 충전 및 배터리 패키징과 같은 새로운 신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만큼 사업 분야도 확대되고 있습니다.새롭게 시작하겠다고 밝힌 사업 분야는 역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여러 사업 부문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문이어서 전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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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렉스는 본래 차량 주행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주로 개발하는 곳이었습니다.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기아차를 핵심 고객으로 두고 신흥국 87개국에 수출되는 차량에 탑재돼 있습니다.인포테인먼트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이는 정보를 의미하는 인포메이션과 오락을 의미하는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단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주로 스마트폰을 자동차와 연동시키는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 같은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향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음성인식, 편의기능 화상회의가 가능하도록 IVI 시장 확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만약 앞으로 자동 운행 기술이 더 발전하게 되면 PBV차량이 본격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PBV란 드라이버 없이 정해진 경로를 이동할 목적 기반 모 빌러티의 일입니다.그렇다면 드라이버는 직접 운전하지 않는 동안 차내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IVI소프트웨어와 제품에 더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ADAS제품에서 CES에 첫 참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슈로 모토 렉스의 주가가 바뀌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자동 운전 관련 주식 관련 소식이란면 산업용 자동 운전 스케이트 보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술 개발 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했던 것입니다.이는 자동 운전 관련 모토 렉스의 기술력이 한국에서 인정 받았다고 봐도 좋은 결과입니다.
또한 본 기업은 꾸준히 자율주행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모토렉스는 서울시 전기자율주행 전용버스 운행에 사용되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한 이력도 있어 현대차 모셔널과 함께 로보택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모토렉스 자회사인 모빌아이를 통해 인텔 자율주행 차량 부문으로 기업공개를 통해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다만 모토렉스 주가를 볼 때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한 소식뿐만 아니라 배터리팩 제조 분야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모토렉스는 현재 차량용 배터리팩 제조 분야에서는 선도적인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모토렉스는 2022년도 상반기부터 배터리 패키징 라인 및 설비를 확장하거나 같은 해 말부터는 전기차 패키징 양산에 돌입했습니다.이차전지 업체로부터 배터리 셀을 공급받은 후 패키징 후 공정 작업을 진행하면서 현재 쌍용차 코란도 전기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쌍용차에 5년간 공급하겠다는 1800억원 정도의 수주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또한 2023년 2월에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구축 사업을 담당하는 현대엔지니어링과 전기차 충전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습니다.지난 2021년 말 모토렉스가 액탑 지분을 53%가량 인수하면서 모토렉스 EV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시키기도 했습니다.그 후 올해부터 서서히 생산 준비에 돌입될 것으로 보입니다.이 사업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의해서 향후 기업 가치가 정해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그래서 단순 자동 운전 관련 주식이라는보다는 배터리에 관한 사항도 더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모토 렉스의 실적은 어떻게 됩니까?현재 이 회사는 4000억원 정도의 시가 총액을 가지고 있습니다.지난해 매출액은 합계 5600억원, 영업 이익은 588억원입니다.현재까지 매출액과 다양한 이익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이에 따른 올해 그리고 내년 실적도 꽤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PER의 경우 2023년 예상 추이는 8.6배 정도이고, 2024년에는 6.6배를 기대하는 등 실적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입니다.사업 분야에 대한 전망, 그리고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맞물리면서 모토렉스의 주가 목표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현재 주가 흐름도 꾸준히 오른쪽으로 향하고 있는 그림입니다.지난해 실적 증가와 올해, 내년까지 실적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 그리고 자율주행 산업이 이제는 현실이 될 것이라는 기대 감전기 자동차 충전 및 배터리 관련으로도 분류되고 있다는 점이 이런 흐름을 만들게 된 겁니다.이렇게 한 주식을 살펴볼 때는 다각도로 다양한 이슈를 분석하고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한 종목만이라도 살펴봐야 할 부분이 많은데 만약 투자 시 많은 기업을 알아보고 있다면 정보를 찾고 차트를 분석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다만 일반적인 직장인의 경우 업무 시간이 있기 때문에 투자 시장에 집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이를 돕기 위해 AP 투자 연구소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투자자들에게 기초적인 지식과 차트 분석 같은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던 개울로 영재난다 채널을 운영하던 김영재 소장이 맡고 있는 곳입니다.바쁜 직장인 분들이 보다 효율적인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AP 트레이더와 같은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투자를 장기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은 물론 단타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시기 바랍니다.이상 자율주행 관련주인 모토렉스의 주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김영재 AP투자연구소장 50만 구독유튜브 무료추천종목 개울가 재앙이다 www.fantastock.co.kr김영재 AP투자연구소장 50만 구독유튜브 무료추천종목 개울가 재앙이다 www.fantastock.co.kr김영재 AP투자연구소장 50만 구독유튜브 무료추천종목 개울가 재앙이다 www.fantastock.co.kr김영재 AP투자연구소장 50만 구독유튜브 무료추천종목 개울가 재앙이다 www.fantastoc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