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가위 일본의 가위대신 스텐으로 바꿨습니다

집에서 조리하고 식재료 손질을 하면서 보통 칼질을 많이 할 것 같은데 주방가위 사용법이 생각보다 많아요. 그런데 어떤 건 날이 무뎌서 잘 안 잘려요. 아삭아삭하게 썰어야 요리가 빨리 진행되고 맛있는 요리를 뚝딱뚝딱 만들 수 있는데요.그래서 이번에 일본의 가위 대신 날이 좋은 스텐 가위로 바꿔봤습니다.사용한 후기 남겨볼게요.

내가 이번에 고른 주방 가위는 키치니스 올 스텐 가위예요.직접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주방가전 브랜드였거든요.셰프님이기 때문에 실제로 주방에서 직접 조리하면서 주방용품을 사용할 때 느끼는 불편함을 누구보다 잘 아실 거예요.

불편함을 줄이고 개선해서 편리하게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거기에 주방이 30년 전통을 가진 곳에서 직접 제작하고 완성된다고 하니 품질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파란색 고급 패키지에 들어 있었어요.상자 안에는 제품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된 내장재가 들어 있어 흠집이 나거나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예쁜 패키지라서 친구 집에 놀러 가거나 집들이 갈 때 가져가면 실용적이고 센스 있다는 얘기를 좀 들을 것 같았어요.

사실 주방 가위는 어디서나 살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다양합니다.키치니스의 스텐 가위는 비용이 조금 비싼 느낌도 없지는 않거든요.

그 이유가 고급 스테인레스 자재를 이용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이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열처리방법과 담금질작업, 특수코팅으로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녹슬지 않는 고급스러운 스텐레스제입니다.절삭력이 좋고 오래가는 내구성이 있는 주방 가위라면 일본의 가위 대신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패키지에서 꺼내서 봤어요.은은하게 빛나는 스텐을 보고 있기 때문에 아.. 예쁘다고 생각했어요.디자인이 평소에 보던 일본의 가위와는 조금 다르게 예쁘게 빠졌습니다.엄지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에 끼워서 음식을 잘라봤어요. 쫀득쫀득하게 걸치는 느낌이 아니라 손에 딱! 붙는 그립감이 좋았어요.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절삭력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뜨거운 불로 고기를 신나게 구워서 고기가 타기 전에 빨리 썰어서 구워야 하는데 잘 썰지 않으면 서랍을 열고 다른 것을 찾아 난리입니다.직접 두툼한 돼지고기를 썰어봤어요.잘 익지 않은 상태에서 고기를 자르면 깨끗하게 잘리지 않고 어떨 때는 거의 뜯듯이 하기도 합니다.하지만 키치니스 가위는 걸리지 않고 싹둑 자르면 속이 상쾌해졌습니다.빨리 껐다가 다시 뒤집어서 굽기에는 1분 1초가 급하다고 합니다.나는 김치를 썰어 먹을 때 칼과 도마보다는 스텐 가위를 사용해요. 도마 위에 올려놓고 김치를 자르고 있으면 국물이 스며들어서 도마가 빨개지는 게 싫어요. 그래서 가위를 사용하기에 매우 쉽고 편합니다. 김치통에서 먹을 만큼 김치를 꺼내 그릇에 덜어 집게로 집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식탁에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오늘 저녁 메뉴는 통닭입니다.뼈와 살이 같이 붙어 있기 때문에 그냥 손으로 떼려고 하면 힘들고 쉽지 않습니다.이럴 때 고생할 필요 없이 주방가위를 꺼내어 얼른 자르면 식지 않고 뜨거운 통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저희 동네에서 파는 돈가스인데요.튀김옷 속의 돼지고기가 꽤 두툼하거든요.그래서 어떤 날은 손에 힘을 주고 힘들게 잘라야 해요.근데 오늘은 힘이 안 빠지고 자를 수 있었어요.집에서 밥을 해 먹다 보면 스텐 가위가 여기저기서 사용되지 않는 곳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일본의 가위 대신에 칼칼함이 좋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스텐 가위로 바꾸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집에서 사용하던 것은 분리할 수 없는 일체형입니다.사용 후에는 깨끗이 씻어내지만, 좁은 틈에 쌓인 오염이 잘 씻겨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 게 쌓이다 보면 굳어서 잘 지워지지 않거든요. 또 물기가 잘 마르지 않으면 녹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제가 선택한 것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한 다음 세제를 묻혀서 좁은 데까지 꼼꼼히 씻고 그대로 건조와 보관까지 하기 때문에 좀 더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분리부터 다시 꽂는 재결합까지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분리방법의 한손으로는 손잡이를 잡고 고정하고 나머지 한손으로는 양옆을 벌리면서 살짝 들어 올리면 분리됩니다.조립 방법 중 구멍 가장자리를 맞춥니다. 너트를 돌려 가위의 양쪽을 조립합니다.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키치 브랜드에서는 직접 사용해 보지 않고 리뷰와 사진만 보고 선택하면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10일 동안 충분히 사용해 보고 만족스럽지 않으면 무료로 100% 환불해 준다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근거 없는 자신감이 없으면 이렇게 하기가 쉽지 않은 부분이거든요. 충분히 사용해보시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여러 가지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거든요.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스텐 가위해당 브랜드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