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 3월 벚꽃여행 볼거리
충북 진천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이라 당일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청주, 충주, 음성, 이천, 여주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지만 3월이면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진천의 벚꽃을 만끽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벚꽃여행, 진천의 볼거리로 소개하고 싶은 농교 한반도 지형 붕어섬을 소개합니다.
진천농교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043-539-3624
진천농교(鎭川農橋)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진천의 농교는 사력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 만든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시대에 만들어져서 장마에도 휩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천년의 역사를 가진 돌다리입니다. 진천농교는 사계절 내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천이 볼거리입니다. 농다리는 총 28칸의 교각다리로 하늘의 별자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물고기 비늘 모양으로 돌을 쌓아 교각을 만든 후 긴 바닥판석을 1~2개 얹은 형태의 돌다리입니다. 이 논다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진천농교주차장
주차장은 육교를 건너기 전 주차장과 육교를 건넌 후 주차장 2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매점과 어메니티가 있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걸어오는 것이 힘들다면, 다리를 건너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만, 주말이네요, 공휴일에는 차가 많아서 주차가 힘들지도 모릅니다. 주차장 근처에는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떡과 어묵, 닭꼬치 소떡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3월이 되면 이 주변에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봄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농다리 옆에 있는 인공폭포 주변과 농다리 주변에 벚꽃이 피어 있어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농다리를 건너기 전에 잔디광장에서 미호천을 건널 수 있는 돌다리가 두 개 있습니다. 폭포에 가까운 다리는 징검다리이고, 메인은 농다리입니다.
농다리 중간에 돌이 좁아지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오가는 사람이 많을 때는 조심해서 건너야 합니다. 그리고 물 위를 건널 때는 휴대전화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농교를 건너면 저수지 주변에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주변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일치기 진천 여행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진천에는 농교 이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두타산 기슭에 위치한 한반도 지형 전망 공원도 그 중 하나입니다.한반도지형전망공원충북진천군초평면화산리산51-9한반도지형전망공원충북진천군초평면화산리산51-9구불구불 좁은 길을 천천히 올라가 전망공원에 다다르면 안쪽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원에 가면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어요. 전망대에 올라가면 데크 공간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반도의 지형을 볼 수 있고, 인근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전망대는 빙글빙글 돌면서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지만 한반도 지형 전망대는 강철 구조물의 특성상 흔들림이 발생하여 조금은 무섭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안전상의 문제는 없다는 것입니다. 바람이 불면 흔들림이 심해지기 때문에 정상에 오르면 조금 무서울지도 모르기 때문에 너무 무서우면 끝까지 올라가지 않고 중간에 경치를 감상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붕어섬진천의 벚꽃 명소 중 하나는 붕어섬입니다. 붕어섬은 초평저수지 안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여기는 배를 타고 가야 하는 곳입니다. 사람 출입은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붕어섬은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것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붕어의 섬은 벚꽃이 가득 차 있어요. 벚꽃섬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분홍색 벚꽃이 숲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중간에 노란 개나리도 볼 수 있고 붕어섬 근처 길가에도 벚꽃이 피어 있어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낚시터를 시작으로 초평저수지까지 한 바퀴 돌아 벚꽃놀이를 하면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붕어섬의 모습도 아름다우니 참고하셔서 진천의 봄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중간에 노란 개나리도 볼 수 있고 붕어섬 근처 길가에도 벚꽃이 피어 있어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낚시터를 시작으로 초평저수지까지 한 바퀴 돌아 벚꽃놀이를 하면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붕어섬의 모습도 아름다우니 참고하셔서 진천의 봄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