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의 3월 벚꽃 여행이 볼거리 농교 한반도 지형 붕어섬

충북 진천 3월 벚꽃여행 볼거리

충북 진천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이라 당일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청주, 충주, 음성, 이천, 여주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지만 3월이면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진천의 벚꽃을 만끽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벚꽃여행, 진천의 볼거리로 소개하고 싶은 농교 한반도 지형 붕어섬을 소개합니다.

진천농교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043-539-3624

진천농교(鎭川農橋)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진천의 농교는 사력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 만든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시대에 만들어져서 장마에도 휩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천년의 역사를 가진 돌다리입니다. 진천농교는 사계절 내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천이 볼거리입니다. 농다리는 총 28칸의 교각다리로 하늘의 별자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물고기 비늘 모양으로 돌을 쌓아 교각을 만든 후 긴 바닥판석을 1~2개 얹은 형태의 돌다리입니다. 이 논다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진천농교주차장

주차장은 육교를 건너기 전 주차장과 육교를 건넌 후 주차장 2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매점과 어메니티가 있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걸어오는 것이 힘들다면, 다리를 건너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만, 주말이네요, 공휴일에는 차가 많아서 주차가 힘들지도 모릅니다. 주차장 근처에는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떡과 어묵, 닭꼬치 소떡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3월이 되면 이 주변에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봄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농다리 옆에 있는 인공폭포 주변과 농다리 주변에 벚꽃이 피어 있어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농다리를 건너기 전에 잔디광장에서 미호천을 건널 수 있는 돌다리가 두 개 있습니다. 폭포에 가까운 다리는 징검다리이고, 메인은 농다리입니다.

농다리 중간에 돌이 좁아지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오가는 사람이 많을 때는 조심해서 건너야 합니다. 그리고 물 위를 건널 때는 휴대전화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농교를 건너면 저수지 주변에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주변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일치기 진천 여행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진천에는 농교 이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두타산 기슭에 위치한 한반도 지형 전망 공원도 그 중 하나입니다.한반도지형전망공원충북진천군초평면화산리산51-9한반도지형전망공원충북진천군초평면화산리산51-9구불구불 좁은 길을 천천히 올라가 전망공원에 다다르면 안쪽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원에 가면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어요. 전망대에 올라가면 데크 공간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반도의 지형을 볼 수 있고, 인근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전망대는 빙글빙글 돌면서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지만 한반도 지형 전망대는 강철 구조물의 특성상 흔들림이 발생하여 조금은 무섭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안전상의 문제는 없다는 것입니다. 바람이 불면 흔들림이 심해지기 때문에 정상에 오르면 조금 무서울지도 모르기 때문에 너무 무서우면 끝까지 올라가지 않고 중간에 경치를 감상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붕어섬진천의 벚꽃 명소 중 하나는 붕어섬입니다. 붕어섬은 초평저수지 안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여기는 배를 타고 가야 하는 곳입니다. 사람 출입은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붕어섬은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것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붕어의 섬은 벚꽃이 가득 차 있어요. 벚꽃섬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분홍색 벚꽃이 숲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중간에 노란 개나리도 볼 수 있고 붕어섬 근처 길가에도 벚꽃이 피어 있어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낚시터를 시작으로 초평저수지까지 한 바퀴 돌아 벚꽃놀이를 하면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붕어섬의 모습도 아름다우니 참고하셔서 진천의 봄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중간에 노란 개나리도 볼 수 있고 붕어섬 근처 길가에도 벚꽃이 피어 있어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낚시터를 시작으로 초평저수지까지 한 바퀴 돌아 벚꽃놀이를 하면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평 붕어마을에서 바라보는 붕어섬의 모습도 아름다우니 참고하셔서 진천의 봄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