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은 이와이 슌지의 “러브 레터”이 제작되고 30주년(공개 25주년)이 된 나이라고 한다.나에게 러브 레터는 한국에서 하면”살인의 추억”미국에서 하면”쇼ー샤은크의 하늘” 같은 눈에 띄지만 만 보는 영화에서 이미 여러 경로로 보아 온 작품이지만, 단 한번도 극장에서 본 적은 없었지만 이번 다시 공개는 러브 레터를 처음 극장에서 관람하게 된 기회였다.아무래도 처음 접한 시기의 감상이 가장 인상 깊은 텐데(비디오, 비디오 CD에서 접한…)그때와 지금의 나는 또 많이 달라서, 지금 극장에서 러브 레터를 보면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고 나올지 너무 궁금한 것도 있고, 한 것도 없이 글을 작성한다.2025년은 이와이 슌지의 “러브 레터”이 제작되고 30주년(공개 25주년)이 된 나이라고 한다.나에게 러브 레터는 한국에서 하면”살인의 추억”미국에서 하면”쇼ー샤은크의 하늘” 같은 눈에 띄지만 만 보는 영화에서 이미 여러 경로로 보아 온 작품이지만, 단 한번도 극장에서 본 적은 없었지만 이번 다시 공개는 러브 레터를 처음 극장에서 관람하게 된 기회였다.아무래도 처음 접한 시기의 감상이 가장 인상 깊은 텐데(비디오, 비디오 CD에서 접한…)그때와 지금의 나는 또 많이 달라서, 지금 극장에서 러브 레터를 보면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고 나올지 너무 궁금한 것도 있고, 한 것도 없이 글을 작성한다.
-영화는 눈의 격렬한 하얀 눈밭에 죽은 듯이 숨을 멈추고 있다 히로코(나카야마 미호)의 모습으로 시작한다.산에서 조난당한 약혼자 후지이 이츠키의 마지막을 상상하며 누웠는지도 모른다.그러나 참고 있던 숨을 몰아쉬며 일어서서 잠을 깨다, 3주기 추모식에 걸어간다.-히로코는 두통을 호소하는 이츠키의 어머니(카가 마리코)를 차로 보내게 된다.우선은 꾀병이지만 병든 아내를 차 안에 넣어 남편의 행동에 상당히 놀랐다.-20대 후반의 히로코는 해치백 차의 주인이다.경차의 일본에서 이 정도의 차급(준중형?)을 이 나이에 운전하는 것을 보면 부잣집 딸 아닌가?재미 있는 것은 안전 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어… 그렇긴 법으로 강제하던 시기는 아니었던 것 같다.-영화는 눈의 격렬한 하얀 눈밭에 죽은 듯이 숨을 멈추고 있다 히로코(나카야마 미호)의 모습으로 시작한다.산에서 조난당한 약혼자 후지이 이츠키의 마지막을 상상하며 누웠는지도 모른다.그러나 참고 있던 숨을 몰아쉬며 일어서서 잠을 깨다, 3주기 추모식에 걸어간다.-히로코는 두통을 호소하는 이츠키의 어머니(카가 마리코)를 차로 보내게 된다.우선은 꾀병이지만 병든 아내를 차 안에 넣어 남편의 행동에 상당히 놀랐다.-20대 후반의 히로코는 해치백 차의 주인이다.경차의 일본에서 이 정도의 차급(준중형?)을 이 나이에 운전하는 것을 보면 부잣집 딸 아닌가?재미 있는 것은 안전 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어… 그렇긴 법으로 강제하던 시기는 아니었던 것 같다.

– 후지이 이츠키의 집을 찾은 히로코는 이츠키가 쓰던 방을 둘러보는데, 이츠키는 그림을 잘 그린 것 같다. 등산을 한 사람답게 산을 그린 그림이 방 곳곳에 있고, 산 사진도 붙어 있다. 예전 같으면 발견할 수 없었던 요소들이다. – 후지이 이츠키의 집을 찾은 히로코는 이츠키가 쓰던 방을 둘러보는데, 이츠키는 그림을 잘 그린 것 같다. 등산을 한 사람답게 산을 그린 그림이 방 곳곳에 있고, 산 사진도 붙어 있다. 예전 같으면 발견할 수 없었던 요소들이다.
– 1월의 방에서 중학교 졸업앨범을 보게 되는데 84년 앨범이다. 일본 중학교의 나이는 알 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따져보면 영화상 이츠키와 히로코 등의 나이는 2627세 정도로 계산된다. 지금까지 살았으면 50대 중반? 주연 나카야마 미호가 1970년생이니 좋은 나이다. 나카야마 미호(中山美穂)는 지난해 5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극중 히로코가 이츠키를 떠올리며 보낸 것처럼, 이번 30주년은 관객이 나카야마 미호의 추억을 소환해 보내는 그런 기분이 아닐까? – 1월의 방에서 중학교 졸업앨범을 보게 되는데 84년 앨범이다. 일본 중학교의 나이는 알 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따져보면 영화상 이츠키와 히로코 등의 나이는 2627세 정도로 계산된다. 지금까지 살았으면 50대 중반? 주연 나카야마 미호가 1970년생이니 좋은 나이다. 나카야마 미호(中山美穂)는 지난해 5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극중 히로코가 이츠키를 떠올리며 보낸 것처럼, 이번 30주년은 관객이 나카야마 미호의 추억을 소환해 보내는 그런 기분이 아닐까?

-히로코가 오타루 여자 이츠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여자의 이츠키가 처음 등장하지만, 이츠키는 감기에 걸려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몇년 전, 코로나가 발생하고 당시 일본의 아베 총리가 마스크 쓰는 모습이 논란이 된 적 있는데 그 이상한 형태의 마스크를 여자 이츠키가 착용하고 있었다.일본은 코로나 예전부터 저런 형태의 마스크를 사용했구나 싶은 것.-히로코와 나무의 선배인 아키바(토요카와 에츠시)은 유리 공예를 하는 장면으로 등장하고 있지만, 사투리가 있는 일본어(칸 사이 벤, 오사카 사투리)을 한다.이번 30주년이 1999년 국내 개봉 당시의 세로의 자막을 복원하고, 의역으로 오역을 바로잡고 원작에 가깝도록 개선했다고 하는데 나는 솔직히 세로 자막이 불편하고 약간의 일본어는 알아 듣는 것 때문에 자막은 곁눈질로 보고 일본어의 뉘앙스.같은 것을 이해했지만 아키바는 오사카 사투리가 심한 말도 빠르고 화면도 자막도 동시에 놓친 느낌을 받았다.-히로코가 오타루 여자 이츠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여자의 이츠키가 처음 등장하지만, 이츠키는 감기에 걸려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몇년 전, 코로나가 발생하고 당시 일본의 아베 총리가 마스크 쓰는 모습이 논란이 된 적 있는데 그 이상한 형태의 마스크를 여자 이츠키가 착용하고 있었다.일본은 코로나 예전부터 저런 형태의 마스크를 사용했구나 싶은 것.-히로코와 나무의 선배인 아키바(토요카와 에츠시)은 유리 공예를 하는 장면으로 등장하고 있지만, 사투리가 있는 일본어(칸 사이 벤, 오사카 사투리)을 한다.이번 30주년이 1999년 국내 개봉 당시의 세로의 자막을 복원하고, 의역으로 오역을 바로잡고 원작에 가깝도록 개선했다고 하는데 나는 솔직히 세로 자막이 불편하고 약간의 일본어는 알아 듣는 것 때문에 자막은 곁눈질로 보고 일본어의 뉘앙스.같은 것을 이해했지만 아키바는 오사카 사투리가 심한 말도 빠르고 화면도 자막도 동시에 놓친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는 아키바라는 캐릭터가 좋아 보이면 유리 공예는 설정했지만 남성 이츠키가 그림을 그렸다고 생각하고 보면 남자 이츠키는 예술 대학에 진학한 것 같다.아키바는 유리 공예, 남자 이츠키는 미술을 했고 같은 산악 동호회라는 느낌.이후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나카야마 미호 요코&여자 후지이 이츠키 한명 2역 연기를 감상할 수 있지만 차분한 단발의 히로코와 더부룩한 단발의 이츠키가 그대로 캐릭터의 성격에도 들어 있기 때문에 같은 단발도 같은 배우이지만 연기의 온도 차이가 뚜렷하다.!여자 이츠키가 모교 선생님을 만났을 때 선생님의 출석 번호 기억력을 보이고 주는 장면이 있는데 일본의 졸업 앨범 주소록이 출석 번호 순으로 하면 남자 이츠키의 사라진 주소가 먼저 나와야 한다.하지만 남자 이츠키는 졸업 전에 이사를 가서 사진만 따로 게재되어 당시 옛 주소는 누락됐거나(국도 터널 예정지이니까)전 하쿠 정자의 순서가 뒤로 빠졌는지도 모른다.예전에 만난 때는 히로코가 우연히 여성 이츠키의 주소를 먼저 발견하고, 그 주소로 보냈다고 했지만 히로코가 집게 손가락으로 근근이 순서대로 이름을 찾는 모습을 봤는데 그 순서가 출석 번호인, 가나다 순이다(가나다 순에는 2개의 후지이 이츠키 주소를 잇달아 발견할 것이다)잘못 보낼 수가 없는 느낌적인 느낌인.-히로코와 있는 아키바는 틈만 나면 담배를 꺼내고 문으로 여자 이츠키의 도서관 사서 친구(나가타 에미코)도 흡연자로서 어떤 장면에서는 이츠키가 재떨이도 듣고 있다.히로코도 여자 수도 주변의 흡연자에 의해서 간접 흡연을 하는 환경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비 흡연자들은 그 입장이 크게 변하지 않을 것 같다.-여자 이츠키는 자신을 증명하기 위한 증거로 주민 등록증?사본을 보내지만 개인 정보 관리, 유출의 개념이 지금 같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설정인 듯…여자 이츠키는 삼촌과 새 집 구경을 가던 중 강제로 병원에 가는데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폐렴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기억을 상기한다.그 기억을 기점으로 남자 이츠키의 만남까지 빠르게 기억을 더듬지만 간호사의 요청에 눈뜨다.-예전에는 아키바라는 캐릭터가 좋아 보이면 유리 공예는 설정했지만 남성 이츠키가 그림을 그렸다고 생각하고 보면 남자 이츠키는 예술 대학에 진학한 것 같다.아키바는 유리 공예, 남자 이츠키는 미술을 했고 같은 산악 동호회라는 느낌.이후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나카야마 미호 요코&여자 후지이 이츠키 한명 2역 연기를 감상할 수 있지만 차분한 단발의 히로코와 더부룩한 단발의 이츠키가 그대로 캐릭터의 성격에도 들어 있기 때문에 같은 단발도 같은 배우이지만 연기의 온도 차이가 뚜렷하다.!여자 이츠키가 모교 선생님을 만났을 때 선생님의 출석 번호 기억력을 보이고 주는 장면이 있는데 일본의 졸업 앨범 주소록이 출석 번호 순으로 하면 남자 이츠키의 사라진 주소가 먼저 나와야 한다.하지만 남자 이츠키는 졸업 전에 이사를 가서 사진만 따로 게재되어 당시 옛 주소는 누락됐거나(국도 터널 예정지이니까)전 하쿠 정자의 순서가 뒤로 빠졌는지도 모른다.예전에 만난 때는 히로코가 우연히 여성 이츠키의 주소를 먼저 발견하고, 그 주소로 보냈다고 했지만 히로코가 집게 손가락으로 근근이 순서대로 이름을 찾는 모습을 봤는데 그 순서가 출석 번호인, 가나다 순이다(가나다 순에는 2개의 후지이 이츠키 주소를 잇달아 발견할 것이다)잘못 보낼 수가 없는 느낌적인 느낌인.-히로코와 있는 아키바는 틈만 나면 담배를 꺼내고 문으로 여자 이츠키의 도서관 사서 친구(나가타 에미코)도 흡연자로서 어떤 장면에서는 이츠키가 재떨이도 듣고 있다.히로코도 여자 수도 주변의 흡연자에 의해서 간접 흡연을 하는 환경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비 흡연자들은 그 입장이 크게 변하지 않을 것 같다.-여자 이츠키는 자신을 증명하기 위한 증거로 주민 등록증?사본을 보내지만 개인 정보 관리, 유출의 개념이 지금 같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설정인 듯…여자 이츠키는 삼촌과 새 집 구경을 가던 중 강제로 병원에 가는데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폐렴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기억을 상기한다.그 기억을 기점으로 남자 이츠키의 만남까지 빠르게 기억을 더듬지만 간호사의 요청에 눈뜨다.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tv/2022/10/19/1666143573_1657876.jpg
-남자의 이츠키(카시와바라 타카시)을 짝사랑하는 사나에(스즈키 란란)을 여자의 이츠키가 남자의 이츠키에 소개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차였다 같은 사나에가 나오고 남자의 이츠키는 “엑소시스트”이라는 책을 반납하고 도서관을 나온다.왜 엑소시스트인지 궁금해서 들여다보면 해당 배우의 스즈키 랑랑은 이와이 슌지의 “고스트 수프”이란 작품에 출연했다.아마 관련이 있을까?책을 반납하는 컷이 짧은 것도 있으며, 책 제목에 대한 자막도 없었을 것이지만 이번 재공개에 추가됐는지도 모른다.-남자의 이츠키(카시와바라 타카시)을 짝사랑하는 사나에(스즈키 란란)을 여자의 이츠키가 남자의 이츠키에 소개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차였다 같은 사나에가 나오고 남자의 이츠키는 “엑소시스트”이라는 책을 반납하고 도서관을 나온다.왜 엑소시스트인지 궁금해서 들여다보면 해당 배우의 스즈키 랑랑은 이와이 슌지의 “고스트 수프”이란 작품에 출연했다.아마 관련이 있을까?책을 반납하는 컷이 짧은 것도 있으며, 책 제목에 대한 자막도 없었을 것이지만 이번 재공개에 추가됐는지도 모른다.
– 남자 이츠키는 그것도 부족했는지, 자전거를 타고 있는 여자 이츠키의 얼굴에 종이 가방을 씌워 암살하려 했다 – 남자 이츠키는 그것도 부족했는지, 자전거를 타고 있는 여자 이츠키의 얼굴에 종이 가방을 씌워 암살하려 했다
– 중학생 여자의 후지이 이츠키 역에는 사카이 미키가 연기했다. 모든 장면에서 다양한 양갈래 머리를 하고 나오는데, 그 중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아스카’ 헤어스타일이 가장 좋았다. 이츠키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에서는 편안한 로포니테일 모양을 하고 있는데, 그러다 다시 등교할 때 양갈래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학교나 외출 때만 하는 헤어스타일일 수도 있다. – 중학생 여자의 후지이 이츠키 역에는 사카이 미키가 연기했다. 모든 장면에서 다양한 양갈래 머리를 하고 나오는데, 그 중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아스카’ 헤어스타일이 가장 좋았다. 이츠키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에서는 편안한 로포니테일 모양을 하고 있는데, 그러다 다시 등교할 때 양갈래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학교나 외출 때만 하는 헤어스타일일 수도 있다.
– 여중생 후지이 이츠키 역은 나카야마 미호의 친동생인 나카야마 시노부가 연기하고 있어도 꽤 어울렸을지도 모른다. 나카야마 미호에 비해 부드러운 인상이고, 나이 차이가 적기 때문에 조금 무리인 것은 알지만 ‘이영걸의 정무문’을 생각해 보면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지… – 여중생 후지이 이츠키 역은 나카야마 미호의 친동생인 ‘나카야마 시노부’가 연기하고 있어도, 꽤 어울렸을지도 모른다. 나카야마 미호에 비해 부드러운 인상이고, 나이차이가 적어서 조금 무리인건 알지만 ‘이영걸의 정무문’을 생각해보니 아쉬운건 어쩔수없네
-남자 수는 중학교 시절 육상 대회 100m선수로 뽑혔다.교통 사고로 왼쪽 다리를 다쳤지만 100m의 학교 대표에 뽑힐 정도면 운동에도 재능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후에 등산, 등산에 이어지는 것을 보면 운동이 잘 설정 같다.영화 보는 내내 남자 이츠키는 영어 시험을 못 봤을 뿐 집도 유복한 운동과 예술적 감각도 있는 설정이다.무뚝뚝한 성격이라고는 하지만 처음 본 히로코에 바로 고백했으니 실전에도 강했다.-현재의 여자 이츠키가 고열로 쓰러졌다 히로코도 불아봄의 산장에서 남자 이츠키가 조난된 산을 바라보며 외치는 장면은 그 전 같으면 상당히 감정적인 기분이 게재된 것이지만 이번에는 그런 느낌을 받지 않았다.걷지 않고 뛰겠다는 할아버지와 그 유명한 ‘건강하십니까’가 나오는 클라이맥스 장면인데 나이가 들어 몇번 겪게 되니 처음의 그 감정을 다시 느끼고 있는 것은 힘들었다.-남자 수는 중학교 시절 육상 대회 100m선수로 뽑혔다.교통 사고로 왼쪽 다리를 다쳤지만 100m의 학교 대표에 뽑힐 정도면 운동에도 재능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후에 등산, 등산에 이어지는 것을 보면 운동이 잘 설정 같다.영화 보는 내내 남자 이츠키는 영어 시험을 못 봤을 뿐 집도 유복한 운동과 예술적 감각도 있는 설정이다.무뚝뚝한 성격이라고는 하지만 처음 본 히로코에 바로 고백했으니 실전에도 강했다.-현재의 여자 이츠키가 고열로 쓰러졌다 히로코도 불아봄의 산장에서 남자 이츠키가 조난된 산을 바라보며 외치는 장면은 그 전 같으면 상당히 감정적인 기분이 게재된 것이지만 이번에는 그런 느낌을 받지 않았다.걷지 않고 뛰겠다는 할아버지와 그 유명한 ‘건강하십니까’가 나오는 클라이맥스 장면인데 나이가 들어 몇번 겪게 되니 처음의 그 감정을 다시 느끼고 있는 것은 힘들었다.
–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고 얼음 속 잠자리를 바라보며 여자 이츠키는 비로소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인다. 얼음 속 잠자리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는 여전히 잘 모른다. –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고 얼음 속 잠자리를 바라보며 여자 이츠키는 비로소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인다. 얼음 속 잠자리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는 여전히 잘 모른다.
-새 학기가 시작되지만 여자 이츠키는 병으로 쓰러진 어머니를 돌보는 때문에 등교를 하지 않고 가사를 돕고 있다.이때 남성 이츠키가 집에 갑자기 방문을 한다.지금 보니 서로 각자의 사정을 전혀 몰랐던 상태의 만남이다.바로 이사를 가야 할 그 순간에 더 시간을 내고 여자 이쓰키 집을 방문했지만 학교에 있어야 할 여자 수자에 당황하고, 집 문에 달린 종이를 보고경조의 뜻을 전했다.여자 이츠키는 남자 이츠키의 솔직한 모습을 이때 처음으로 보게 된 것이고 그런 모습에 환하게 웃고 있다.학교에 등교한 여자 이츠키는 남자 이츠키의 전학 소식을 듣게 되어 전학한 나무 책상에 실린 국화 병을 박살하고 있다.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또 다른 이츠키의 전학을 죽음이라는 장치로 장난 치는 모습에 제대로 폭발하는 장면. 그러나 공교롭게도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남자 이츠키의 소식을 듣게 된 때에는 그 꽃병의 의미대로 죽음이라는 장치가 작동한다.-중학생이었던 여자 이츠키의 성격은 꽃병을 박살한 뒤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하자.현재의 여자 이츠키의 성격이 이때부터 발현된 건 아닌지 사실 중학교 시절과 현재의 이츠키는 묘하게 성격이 다르다.중학교 시대에는 숨기고 있던 내면의 성격이라면 성인의 이츠키는 그것이 앞면에 표시한 상태로 보였다.죽어 버린 남자 이츠키는 알지 못한 모습으로 그의 연인의 히로코는 중학생 여자 이츠키의 성격에 가까울지도 모른다.-새 학기가 시작되지만 여자 이츠키는 병으로 쓰러진 어머니를 돌보는 때문에 등교를 하지 않고 가사를 돕고 있다.이때 남성 이츠키가 집에 갑자기 방문을 한다.지금 보니 서로 각자의 사정을 전혀 몰랐던 상태의 만남이다.바로 이사를 가야 할 그 순간에 더 시간을 내고 여자 이쓰키 집을 방문했지만 학교에 있어야 할 여자 수자에 당황하고, 집 문에 달린 종이를 보고경조의 뜻을 전했다.여자 이츠키는 남자 이츠키의 솔직한 모습을 이때 처음으로 보게 된 것이고 그런 모습에 환하게 웃고 있다.학교에 등교한 여자 이츠키는 남자 이츠키의 전학 소식을 듣게 되어 전학한 나무 책상에 실린 국화 병을 박살하고 있다.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또 다른 이츠키의 전학을 죽음이라는 장치로 장난 치는 모습에 제대로 폭발하는 장면. 그러나 공교롭게도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남자 이츠키의 소식을 듣게 된 때에는 그 꽃병의 의미대로 죽음이라는 장치가 작동한다.-중학생이었던 여자 이츠키의 성격은 꽃병을 박살한 뒤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하자.현재의 여자 이츠키의 성격이 이때부터 발현된 건 아닌지 사실 중학교 시절과 현재의 이츠키는 묘하게 성격이 다르다.중학교 시대에는 숨기고 있던 내면의 성격이라면 성인의 이츠키는 그것이 앞면에 표시한 상태로 보였다.죽어 버린 남자 이츠키는 알지 못한 모습으로 그의 연인의 히로코는 중학생 여자 이츠키의 성격에 가까울지도 모른다.
-‘ 읽어 버린 시간을 찾고’도서 카드 뒷면은 책의 제목 그대로 읽어 버린 시간을 두고 이츠키가 나무를 위한 뒤늦은 고백을, 그리고 그것이 사랑이었음을 알게 된다.이 영화의 유일한 러브 레터다.- 푸른 산호초의 의미는 무엇일까.마파람에 타고 사랑을 보낸다고 하면 히로코에 대한 사랑의 고백했다고 봐야 할까?오타루의 나무에는 어떻게도 차가운 북풍의 남하에 그 바람이 닿지 않는 것 같다.푸른 산호초를 부른 마츠다 세이코의 서명 단발 세이코 컷을 생각하고 보면 역시 히로코를 떠올렸을지도 모른다.여자 이츠키의 쇼콧을 남자 이츠키는 한번도 본 적이 없어서..하지만 아무래도 첫사랑을 연상시키는 가사도 있고, 좋아한다고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 노래를 죽음 직전에 불렀다는 것은 여자 이츠키를 떠올린 것이 있는 여지도 충분히 보인다.그런데 극중의 히로코가 이 노래를 몰랐다는 것이 왠지 개그 포인트에서 느껴진다.나카야마 미호도 아이돌 출신의 배우이자, 마츠다 세이코, 나카모리 아키나 다음 세대의 아이돌이니까 절대 모를 것이 없기 때문이다.이는 뉴 진스 하니가 커버한 모습이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지금 보니쥬 세대가 이 영화를 보면 가장 흥미로운 부분인지도 모른다.- 보는 동안 필름으로 촬영된 작품이기 때문에, 필름의 질감이 느껴져서 좋았고, 거기에 디퓨저와 미스트 필터 같은 부드러운 느낌과 간혹 보이는 렌즈의 색 수차가 너무 그립게 느껴졌다.콧표은지프은 초반에 템포도 맞지 않아 너무 짧게 잘라구간이 조금씩 보였지만, 후반부 몇가지의 교차 편집을 보면 당시의 필름으로 작업을 고려했을 때 얼마나 손이 많이 사이의 작품인지 느껴지는 것도…-‘ 읽어 버린 시간을 찾고’도서 카드 뒷면은 책의 제목 그대로 읽어 버린 시간을 두고 이츠키가 나무를 위한 뒤늦은 고백을, 그리고 그것이 사랑이었음을 알게 된다.이 영화의 유일한 러브 레터다.- 푸른 산호초의 의미는 무엇일까.마파람에 타고 사랑을 보낸다고 하면 히로코에 대한 사랑의 고백했다고 봐야 할까?오타루의 나무에는 어떻게도 차가운 북풍의 남하에 그 바람이 닿지 않는 것 같다.푸른 산호초를 부른 마츠다 세이코의 서명 단발 세이코 컷을 생각하고 보면 역시 히로코를 떠올렸을지도 모른다.여자 이츠키의 쇼콧을 남자 이츠키는 한번도 본 적이 없어서..하지만 아무래도 첫사랑을 연상시키는 가사도 있고, 좋아한다고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 노래를 죽음 직전에 불렀다는 것은 여자 이츠키를 떠올린 것이 있는 여지도 충분히 보인다.그런데 극중의 히로코가 이 노래를 몰랐다는 것이 왠지 개그 포인트에서 느껴진다.나카야마 미호도 아이돌 출신의 배우이자, 마츠다 세이코, 나카모리 아키나 다음 세대의 아이돌이니까 절대 모를 것이 없기 때문이다.이는 뉴 진스 하니가 커버한 모습이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지금 보니쥬 세대가 이 영화를 보면 가장 흥미로운 부분인지도 모른다.- 보는 동안 필름으로 촬영된 작품이기 때문에, 필름의 질감이 느껴져서 좋았고, 거기에 디퓨저와 미스트 필터 같은 부드러운 느낌과 간혹 보이는 렌즈의 색 수차가 너무 그립게 느껴졌다.콧표은지프은 초반에 템포도 맞지 않아 너무 짧게 잘라구간이 조금씩 보였지만, 후반부 몇가지의 교차 편집을 보면 당시의 필름으로 작업을 고려했을 때 얼마나 손이 많이 사이의 작품인지 느껴지는 것도…
러브레터 감독 이와이 슌지 출연 나카야마 미호, 토요카와 에츠시, 잇분자쿠, 시노하라 카츠유키, 사카이 미키, 가시와바라 타카시, 스즈키 란초, 스즈키 케이이치, 카가 마리코 공개 2025.01.01.01. 러브레터 감독 이와이 슌지 출연 나카야마 미호, 토요카와 에츠시, 잇분자쿠, 시노하라 카츠유키, 사카이 미키, 가시와바라 타카시, 스즈키 란초, 스즈키 케이이치, 카가 마리코 공개 2025.01.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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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후기, 레오 카락스 GV 2024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랜만에 센텀의 영화의 전당을 찾았다. 이유는 유 작가님의 아버지… blog.naver.com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후기, 레오 카락스 GV 2024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랜만에 센텀의 영화의 전당을 찾았다. 이유는 유 작가님의 아버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