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Mini 2 SE 플라이모어 콤보 미니드론 사용법

드론에 처음 입문하려면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적어도 그 전에 드론 조종에 대한 안전수칙이나 주의사항, 기본교육 등을 받고 비행을 시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 입문용으로 적합한 DJI Mini2 SE 플라이모어 콤보 미니 드론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체 비행이 처음이라면 작동법부터 숙지해야겠네요. 또 날씨의 영향도 많이 받기 때문에 적어도 바람이 불기 전에 날려야 하는 것도 상식입니다. 어쨌든 기본 숙지 사항 등을 어느 정도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다면 시험 비행을 시도하려는 장소 물색입니다.

비행 가능 구역을 조금 찾아봐도 어렵지 않게 물색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이 여러모로 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데다 넓기도 해서 이곳을 중심으로 예약해서 찾게 되었습니다. 제품 구성 및 특징, 간단한 사용법

DJI Mini 2 SE 미니드론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네이밍에 콤보라는 수식어구답게 풀패키지형인데요. 수납·보관을 위한 전용 가방을 비롯해 기체, 배터리 충전 허브(배터리 3EA 포함) 스테이션, 조종기 및 설명서, 기타 부수적인 액세서리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DJI Mini 2 SE는 자격이 없어도 비행할 수 있는 기체입니다. 이 규격은 드론 무게가 250g 이상이 되면 자격을 잃고, 더 무거운 기체의 경우 별도 드론 비행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드론에 입문하는 이유는 항공 촬영을 위한 목적이 큽니다. 이 제품의 큰 특징은 초보자 입장에서 작동 기능이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조종기 디스플레이(폰)를 길게 누르는 방식의 원탭 이착륙 혹은 리턴 투 홈(RTH), 안정적인 호버링까지 지원해 사용자가 촬영에 집중할 수 있는 간편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49g의 기체는 스마트폰에 필적할 정도로 가볍습니다. 부피가 크면 손바닥만한 크기이므로 휴대 목적으로 어떤 가방에도 수납하기 쉬운 사이즈입니다.

최대 비행 가능 시간은 총 31분인데요. 이 정도면 충분한 비행시간이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 때문에 촬영 구도를 결정하는 데 조급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보퍼트 풍력 5등급 저항(38Km/h)을 지원하기 때문에 짐벌 카메라의 다양한 시나리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조종기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휴대폰 화면으로 모니터링하는 구조입니다. DJIFLY 전용 앱을 설치하면 안내에 따라 기체와 커넥팅되며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는 드론의 카메라 뷰 모드로 들어갑니다. 처음 기체와 컨트롤러의 전원을 켤 때는 조종기에서 전원 버튼을 두 번(마지막 길이) 누른 뒤 기체 전원도 같은 방법으로 켭니다.

세팅이 완료된 후 호버링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기체가 뜨는데 상당히 안정적인 호버링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NSS(위성을 통해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 다운비전 시스템과 적외선 감지 시스템의 조합으로 혼란 없이 호버링이 되네요.

적어도 드론에 관해 전문적인 식견이 없다면 적어도 항공 안전을 위한 세팅이 필요합니다. 기체와 조종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앱 화면 설정을 누르면 ‘안전’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항공 안전을 위해 최고 고도 및 거리에 대한 제한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RTH 고도의 경우 ‘리턴 투 홈’ 기능을 실행할 때 미리 설정된 고도에 맞춰 돌아오는 설정입니다.

참고로 고도 설정은 150m를 넘으면 안 된다!또한 안전 비행을 위해 몇 가지 체크 사항이 있습니다. 원활한 컨트롤 혹은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비행 전 조종기 캘리브레이션을 해주는 일입니다. 이것을 실시할 때는, 기체의 전원을 끈 상태로 진행해 주세요.짐벌 카메라의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할 때는 항공 촬영 시 수평이나 원하는 방향 전환 등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해줍니다.우선 안전한 비행을 위해 2개의 캘리브레이션은 비행 전에 미리 실행한 후 기체를 띄우는 것이 좋겠죠?초보자라면 DJ IFLY 앱에 명시된 드론 촬영 가이드, 따라하기 쉬운 튜토리얼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비행 시작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반드시 먼저 숙지하시기 바랍니다.초보자라면 DJ IFLY 앱에 명시된 드론 촬영 가이드, 따라하기 쉬운 튜토리얼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비행 시작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반드시 먼저 숙지하시기 바랍니다.샘플사진&영상이 기체에 장착된 카메라는 1/2.3인치 CMOS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12MP 스틸컷 이미지, 최대 2.7K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4배 줌 기능까지 더해 다양한 거리와 구도 샷을 찍을 수 있으며 비행 조종과 촬영 스킬에 익숙해지면 매끄러운 트랜지션의 HD 영상도 어렵지 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스틸컷의 이미지는 필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선명한 색감이었습니다. 촬영 전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수준에 머물 것 같았는데 막상 촬영해보니 기대 이상이었어요.기체를 날리기 전 필자가 카메라로 드론을 찍는 장면을 DJ I Mini 2SE 드론도 촬영하는 제 모습을 찍은 컷입니다. 이 글의 맨 위에 있는 이미지를 찍을 때의 모습입니다.다음은 비행하면서 촬영한 광나루 한강공원입니다. 넓은 드론 비행장 전체를 담아봤습니다.기체를 복귀시키면서 촬영한 컷입니다. 모든 사진은 카메라 기본 설정에서만 촬영된 이미지입니다.다음은 영상 촬영 결과입니다. 아래 영상은 특정 고도까지 상승 비행한 후 광나루 한강공원 주변을 천천히 라운드하면서 촬영한 영상인데, 상당히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짐벌 카메라의 무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래 영상은 좀 특별하게 비행하는 기체를 추적하는 장면, 드론 기체가 멈춰 있는 상태에서의 수직 항공샷 등의 주제를 담아봤습니다. 확실히 촬영을 여러 번 시도하다보니 익숙해지는 건 물론 콘텐츠 촬영 아이디어가 많이 떠오르네요.지금까지 DJI Mini2 SE 플라이모어 콤보 미니 드론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용으로 부족하지 않은 스펙과 간편한 접근성이 큰 매력에 다가왔습니다. 항공 촬영에 관심이 있다면 이 기체가 좋은 대안이 될 것 같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JI Mini 2 SE 플라이모어 콤보 (249g 2.7K 지원 초경량 드론) : DJI 공식판매점 [DJI 공식판매점] DJI [한국공식총판] DJI 공식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DJI Mini 2 SE 플라이모어 콤보 (249g 2.7K 지원 초경량 드론) : DJI 공식판매점 [DJI 공식판매점] DJI [한국공식총판] DJI 공식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DJI Mini 2 SE 플라이모어 콤보 (249g 2.7K 지원 초경량 드론) : DJI 공식판매점 [DJI 공식판매점] DJI [한국공식총판] DJI 공식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DJI Mini 2 SE 플라이모어 콤보 (249g 2.7K 지원 초경량 드론) : DJI 공식판매점 [DJI 공식판매점] DJI [한국공식총판] DJI 공식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